2008년 12월 24일 수요일

오픈업 두번째 모임의 발표자료를 업로드합니다

오픈업 두번째 모임을 지난 12.12일에 많은 분들의 참석하신 가운데 잘 진행하였습니다. 그날 발표된 자료들을 정리하여 게재할까 합니다. 그 날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먼저 David.C님께서 간단히 오픈업 소개해 주셨습니다. 두번째 모임에서는 새로운 분들이 많이 오셔서 icre break시간을 가지고 참석하신 분들간에 자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픈업의 온라인 커뮤니티 개설에 대한 소개를 뒤이어 해주셨습니다(참석하신 분들과 오픈 업 커뮤니티에 대해서는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잠깐 휴식을 가지고 첫번째 외부 발표자인 네오위즈 인터넷의 광고팀장님이신 "장성환"팀장님께서 "인터넷 비즈니스와 광고제휴"에 대한 내용으로 40분간 발표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스타트업들에에 있어서 광고는 수익모델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바, "장 팀장"님의 강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네요. 광고와 제휴에 대해서 많은 부분들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셨다는 말씀들을 주셔서 뿌듯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란의 이선재팀장님께서 파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Yes!파란"에 대해서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현재 진행중인 두팀인 "루키"와 "T-War"의 근황에 대해서도 상세히 말씀해주셨습니다. 6개월간의 인큐베이션을 진행하면서 참여 스타트업들이 성장하고 수익적 기반을 가져가고 있다는 말씀에 다른 스타트업들도 상당히 고무적인 분위기가 되었답니다^^.


두시간 남짓의 모임을 마치면서 많은 분들께서 오픈업 모임을 통해 새로운 스타트업 팀들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가져보며, 가장 필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는 말씀에 의무감도 느끼네요^^. 올 해 두번의 미팅을 통해서 오픈업 미팅에 대한 모습을 어느정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좀더 다른 모습으로  많은 스타트업들과 만나는 기회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려요.

댓글 2개:

  1. 좋은 크리스마스 되시고, 내년에는 더욱 멋진 한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답글삭제
  2. @techcross - 2008/12/25 14:29
    네. Techcross님도 2009년도 멋진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