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일 화요일

두번째 오픈업 미팅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첫번째 오픈업 미팅을 지난 11월 15일에 개최한 후, 두번째 미팅을 내년(2009)에 개최하기 보다는 년 내에 한번 더 개최하고 내년의 오픈업 운영에 대한 방식들을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두번째 미팅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일자는 12/12일(금)요일 오후 4시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1회 모임에 참석하셨던 분들께는 초대메일을 드렸으며, 10여팀을 새로이 초대하였습니다. 많은 스타트업들의 참여를 통해서 오픈업이 지향하는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폭넓은 자리가 되었으면 하네요^^.

두번째 오픈업 미팅에서는 아래의 두 가지 주제에 대해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각각의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주제는 "광고/제휴의 이해와 수익 창출의 기회"입니다. 스타트업에게 있어서 비즈니스의 모델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는 일 이외에 가장 중요한 일은 수익을 만들어내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중에서 제휴나 광고등의 외부 수익원을 통한 수익 창출을 스타트업 상당수가 고려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의 배경과 광고/제휴가 이루어지는 과정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이를 통해 실제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기회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서 네오위즈 인터넷의 광고팀장으로 계시는 "장성환팀장"님을 모시고 듣고자 합니다.

두번째 주제는 KTH의 이선재 팀장님으로 부터 KTH의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Yes!파란"을 소개받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리트머스와 제휴를 통해서 이미 "루키"와 "티워"팀을 인큐베이션하고 계신 "Yes!파란"의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내년도 인큐베이션 지원과 운영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좋은 프로그램인만큼 스타트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미팅에서는 짧지만 의미있는 "주제 토의"의 시간도 가져볼까합니다. 아직 주제를 정하지 못한 관계로 참석하시는 분들께서 좋은 주제가 될만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의견을 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댓글 2개:

  1. 저도 참여하고 싶은데, 혹시 참여할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2. @라디오스타 - 2008/12/04 20:44
    두번째 미팅에는 참석하시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리가 협소한 지라 미리 정원이 모두 만원이 되었네요.^^ 다음 번 미팅에서는 좀 더 큰 공간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