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6일 월요일

Inside Startup 코너를 오픈하며

스타트업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오픈업(Open Up) 모임을 가진지도 벌써 1년이 다되어가는군요. 다양한 창업의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이끌고 계시는 창업자들, 스타트업이 마주칠 다양한 업무들에 대해서 풍부한 현업의 경험을 가진 분들을 오픈업이라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서 직접 만나뵙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오픈업 모임은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을 위해서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오프라인 모임이외에 좀더 스타트업이 진행하는 비즈니스의 내용을 이해하는 한편 창업을 하게된 동기,창업을 통해서 얻은 짧지만 의미있는 경험과 교훈,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제 막 스타트업의 단계에 들어간 많은 창업자들에게 스타트업의 선배로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스타트업 CEO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생생히 전달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스타트업들은 사라지고 나타나지만 그들의 생각과 경험은 시대를 넘어서 새로운 창업자들에게 전해지도록 하는 것이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등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Inside Startup"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BizSpark의 후원 하에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인 "네오플라이(Neoply)"를 이끌고 있는 Daivd.C와 엔써즈의 홍보팀장을 맡고 계신 kkonal님이 창업자와 함께 격주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을 이제 막 시작한 스타트업 스스로가 갖는 창업에 대한 생각, 창업 준비와 실행과정에서 배운 작은 교훈들, 그리고 그들의 이상과 꿈에 대해서 Inside Startup을 통해서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기를 기대해봅니다. 스타트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4개:

  1. 이사님~ 새로운 코너의 시작 축하드립니다. 기대되구요~ 좋은 프로젝트에 저를 끼어 주셔서 영광입니다. ^^

    답글삭제
  2. 앗? 이거 꼬날님이랑 같이 하시는 거에요? 호오~ 기대 많이 하고 있을게요! ^_^

    답글삭제
  3. @멜로디언 - 2009/10/26 15:53
    마이크로소프트사의 BizSpark 후원에 거듭 감사드립니다. ㅎㅎ 멜로디언님도 조만간 인터뷰하러 갈께요.. ^_^

    답글삭제
  4. 저도 지금 회사 창업을 준비하며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뷰를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도 인터뷰를 해보고 싶습니다. 6개월에서 1년만 기다려주시면 프로토타입을 갖고 네오플라이에 찾아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임상범 학생(실리콘벨리)드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