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9일 목요일

제 4회 오픈업 모임을 개최합니다

안녕하세요? 
 
따뜻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4월, 오픈업이 4번째 모임을 갖습니다.  오픈업도 벌써 4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3회 때의 열기에 힘입어 이번 4회 모임에서는 좀더 넓은 공간에서 많은 분들을 모시고 모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타트업에 계신 분들뿐만 아니라 창업이나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분들도 참석하실수 있도록 대폭적으로 많은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4회 오픈업 모임의 일정과 개최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자 : 2009년 4월 18일(토요일)
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2시 30분
장소:  대치동 포스코빌딩 서관 5층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룸 
  
보다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실 수 있도록 아래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한 회사에서는 최대 2분까지 참석이 가능합니다. 
  2. 인원이 초과하는 경우, 스타트업에 계신 분이 우선적으로 참석할 수 있습니다. 
  3. 스타트업에 계신 분이시라면 자신의 회사 홈페이지 URL을 꼭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4.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블로그 주소도 함께 알려주세요. 

프로그램 진행과 관련하여 3분의 발표자가 유익한 주제로 말씀해주실 예정입니다. 리트머스2 프로그램을 운영해오신 황재선님을 모시고 "성장하는 벤처이야기"라는 주제로 그동안 리트머스2의 운영으로 부터 경험하신 다양한 이슈와 교훈들을 중심으로 스타트업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기대되네요.

두번째로, m2day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계시는 박수만 대표님을 뵙고, 그동안 me2day를 운영하시면서 느낀 스타트업으로서 비즈니스의 선배로서의 조언을 경청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재치있고 즐겁게 말씀을 잘해주시는 박수만 대표님의 강의가 개인적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타트업의 소개시간으로 동영상 검색서비스 엔써미"로 유명한 "엔써즈"의 김길연대표님을 모시고, 동영상 DNA 시장현황과 최근 여러 포털에서 도입하고 있는 ad view에 대한 새로운 소식도 함께 들어보고자 합니다. 새로운 회사들의 새로운 도전과 열정을 느껴보실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네요.


제 4회 오픈업의 전체적인 진행 시간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행순서
10:30 - 10:50      오픈업소개 및 ice breaking
11:00 - 12:00      황재선 님(스마트플레이스) - 성장하는 벤처이야기
12:00 - 12:30      점심식사 및 네트워킹 시간
12:40 - 13:30      박수만 대표(미투데이) -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이야기
13:40 - 14:30      김길연 대표(엔써즈) - 동영상 검색 서비스 & adview 소개
14:30 - 14:40      모임정리

 
오픈업을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창업과 벤처에 대한 가능성과 기회를 엿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열심히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임 참석과 관련하여 온오프믹스 를 방문하시어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참여 부탁드려요~.